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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라스윗

건강한 달콤함을 지향하는 아이스크림 브랜드

Dropbox를 도입하기 이전에는 팀원 각자 PC에서 작업하다 보니 공동 작업중인 파일이 변경될 때마다 업데이트하는 것이 상당히 번거로웠습니다. 이제는 Dropbox 링크를 공유하고 함께 작업물을 보며 소통하고, 모바일에서도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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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 저장용량에 구애받지 않고 많은 데이터를 사용

편리한 UX 구조로 인해 원활한 사용

Dropbox 고객사례 인터뷰

라라스윗 박지현 팀장




라라스윗은?


라라스윗은 ‘건강한 달콤함’을 지향하는 아이스크림 브랜드입니다.


2017년 설립된 이후 건강한 재료를 아낌없이 투자해 저당, 저칼로리 기반의 다양한 아이스크림 간식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좋은 원재료가 좋은 식품의 기본이라는 생각으로 라라스윗이 만들면 믿고 먹을 수 있다는 믿음과 확신을 만들어갑니다.




Dropbox 도입 배경


라라스윗은 브랜드팀, 마케팅팀, 영상팀, 운영기획팀, SCM팀, 피플팀, 개발팀, 플랜트 운영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든 부서가 각 팀의 니즈에 맞춰 2022년 3월부터 Dropbox를 도입해서 사용하고 있으며 사업 확장에 따라 지속적으로 구독 수를 늘리는 중입니다.


제가 속한 브랜드팀은 라라스윗의 제품 패키지부터 광고 콘텐츠까지 전반적인 디자인을 담당하는데, 디자인 작업의 전 과정을 Dropbox를 활용하여 진행하며 완성된 디자인 결과물을 타 부서와 공유하는 데에도 Dropbox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Dropbox를 도입하기 이전에는 외장하드와 메일을 사용해 파일을 공유했습니다.


팀원 각자가 개인 PC에서 작업을 하다보니 여럿이 공동작업을 할 때 파일이 변경될 때마다 업데이트하는 것이 상당히 번거로웠습니다. 팀원들과 협업하며 데이터를 공유해야 하는 상황이 많아지고, 촬영이나 외근 등으로 업무 장소를 바꿔가며 작업해야 하는 경우도 잦아지면서 어디서든 파일을 간편하게 확인하고, 공유할 수 있는 클라우드 솔루션을 찾게 되었습니다.




“미디어 광고 제작을 주로 하는 브랜드팀은 마케팅팀과의 협업이 필수적입니다. 제작된 광고 파일을 마케팅팀과 신속하게 공유하고 결과물을 안전하게 아카이빙하며 데스크톱의 용량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필요했습니다. 이것이 Dropbox를 도입한 가장 큰 이유였어요.”

'라라스윗' 박지현 브랜드팀 팀장




Dropbox의 차별점과 장점


현재 Dropbox와 G사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병행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서비스를 함께 사용해 보니 PC 하드디스크 드라이브에 폴더를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는 Dropbox의 내재화된 UX가 더욱 편리하게 느껴집니다. 다른 서비스는 로그인, 파일 경로 찾기 등 UI가 번거로운 반면, Dropbox는 파인더 창을 통해 PC의 일반 폴더와 동일하게 접근할 수 있어 업무 효율을 많이 높여줍니다.


브랜드팀은 인쇄 감리, 제품 촬영 등으로 외근이 잦아 업무 공간이 자주 바뀌는 편이고 급한 경우 외부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협업해야 할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 Dropbox를 활용해 링크를 공유하고 작업물을 함께 보며 소통합니다. 모바일 환경에서도 UX가 편리하게 구현되기 때문에 PC 환경에서 작업하는 것처럼 소통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도입 이후 개선점


신규 인력이 입사해서 업무 환경을 세팅할 때 기존에는 외장 하드에 기존 작업 파일들을 백업하여 이를 전달하고 확인하는 과정까지 최소 3일 정도가 소요되었습니다. 현재는 Dropbox 앱을 설치한 후 파일을 확인하는 것으로 절차가 간소화되어 업무 환경을 세팅하는 기간이 하루로 단축되었습니다. 이 덕분에 Dropbox에 정리된 파일을 토대로 신규 인력이 새로운 업무 환경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업무 현황을 공유하게 된 팀원들은 이제 Dropbox가 없는 업무 환경을 상상할 수 없습니다. 회사가 성장하고 팀원 수가 늘면서 생성되는 제작 파일의 수도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는데, 많은 데이터를 PC 저장용량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자의 니즈에 맞춰 저장용량을 관리하며 사용할 수 있게 된 점에도 크게 만족하고 있습니다.




목표 및 기대효과


지금까지는 파일 공유, 데이터 아카이빙 등 Dropbox의 기본 기능을 위주로 사용해 왔지만 앞으로는 파일 권한 기능 같이 그동안 잘 사용하지 않았던 Dropbox의 다양한 세부 기능들을 적극적으로 업무에 활용할 계획입니다. 데이터 관리에도 지속적인 유지·보수가 필요한데, 더 효율적인 방식을 찾아 데이터 구조를 재정리하여 업무 효율을 높이려고 합니다. 여기에 Dropbox가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사진, 영상 등 콘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팀 간 협업으로 파일을 공유하는 횟수가 많고 촬영, 미팅같이 외부에서도 동일한 업무 환경을 갖추길 원하는 회사라면 Dropbox를 도입할 것을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라라스윗이 사용하는 Dropbox의 기능이 궁금하다면?

아래로 문의 주세요




주요 성과

신규 인력 입사 시 업무 환경을 빠르게 세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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