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개인용 Dropbox 와 기업용 Dropbox 차이점은?

최종 수정일: 2022년 10월 31일


우리 업무에 더 적합한 드롭박스는 무엇일까요?


드롭박스는 이미 많은 기업과 사용자가 애용하는 클라우드 스토리지입니다. PC, USB 혹은 외장 하드 디스크 등 이곳 저곳에 나누지 않고 클라우드 한 곳에 통합 저장해 관리하고 백업과 보안도 완벽하기 때문에 사용할수록 만족도가 높아지죠. 그런데, 클라우드 스토리지 사용 목적이나 환경에 따라 필요한 기능과 조건이 달라집니다. 한 사람이 사용할 때와 팀, 부서원 모두가 사용할 때 필요한 조건과 기능은 다를 수 밖에 없죠. 이를 위해, 드롭박스는 사용 목적과 환경에 따라 최적화된 두 개 제품을 제공합니다: 드롭박스 비즈니스 (기업 고객용)과 드롭박스 개인 (개인 사용자)

오늘 포스트에서 기업용 Dropbox(Dropbox business) vs. 개인용 Dropbox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이 블로그를 통해 여러분 업무와 환경에 가장 적합한 드롭박스 버전을 선택하는 기준을 얻기 바랍니다.

1. 주요 특성

구분​

개인용 Dropbox

기업용 Dropbox

주 사용자

​개인 사용지의 자료 및 문서 관리에 사용

회사 전체, 부서 및 팀 단위로 사용하며 업무 문서와 정보의 공유와 관리에이용

주요 특징

사용자 사진, 동영상, 문서의 저장과 관리 그리고 디바이스간 동기화 및 다른 사람과의 공유 기능 제공

많은 사용자간 효율적 협업 및 보안 기능을 제공하며 기업 업무 지원을 위한 확장성 보장

​사용자 수

1명의 사용자 지원

최소 3명부터 사용 가능, 무제한 지원

​사용 제품

​저장 공간 및 제공 기능에 따라 3개 버전으로 구성

✔ Basic

✔ Plus

✔ Professional

사용자 수 및 업무 특성에 따라 3가지 버전으로 구성

✔ Standad

✔ Advanced

✔ Enterprise

2. 주요 기능

① 보안 및 제어

클라우드 스토리지는 온라인 공간에 저장되고 언제 어디서나 모든 기기로 액세스할 수 있기 때문에 아주 편리하죠. 편리함과 다양한 장점이 빛을 발하기 위해서는 믿을 수 있는 보안과 제어가 중요합니다. 드롭박스가 가장 많이 신경 쓰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특히, 드롭박스 비즈니스 버전은 완벽한 보안과 관리 기능이 보장된 제품입니다.

구분

개인용 Dropbox

기업용 Dropbox

보안

  • 256 bit AES 암호화

  • 자동 구성 및 백업

  • 자동 업데이트

  • 디바이스 간 변경 내용 동기화

  • 파일 저장

  • 파일 공유

  • 대용량 파일 공유

  • 네트워크 대역폭 설정

  • 오프라인 파일 엑세스

  • 온라인 백업 및 파일 복구

  • 미리보기 및 다운로드

  • 링크 공유(이메일, 채팅, SMS)

  • 개인용 Dropbox의 모든 기능 (+)

  • 256 bit AES 암호화 & SSL

  • 기업이 원하는 네트워크 속도 설정

  • 파일 복구 및 버전 관리 (무제한)

  • 파일 공유 세부 제어

  • 사용자 활동 및 공유 내역 추적 기능

  • 디바이스 원격 삭제

  • 사용자 계정 권한 및 역할 관리

  • 사용자 초대 및 계정 이전

  • 싱글 사인 온 (SSO) & 액티브 디렉토리 엔터프라이즈 모바일 관리 (EMM) 등

② 협업 및 연동

드롭박스를 혼자 사용할 때는 모르지만, 팀 및 부서원들과 같이 이용하면 협업 기능이 절실하게 필요합니다. MS팀즈나 슬랙 같은 협업 툴에서 만든 파일을 공유하고 편집하는 등의 일이 많기 때문이죠. 또한 업무용 SW나 서비스 (MS오피스 365, 슬랙, 어도비 및 오토캐드 등)와 연동해야 할 필요도 많습니다. 드롭박스는 이런 업무 환경을 고려해 개발자 툴인 DBX 플랫폼과 다양한 앱 연동을 보장합니다.

​구분

개인용 Dropbox

기업용 Dropbox

협업 및 연동

MS 오피스 356, Gmail 등 3rd 파티 SW 및 서비스 연동

개발자를 위한 DBX 플랫폼

3rd 파티 SW & API 액세스 무제한

MS 오피스 365, Gmail 포함 550개 앱 지원

③ 지원 플랫폼

사용자들이 장소와 사용하는 기기에 구애 받지 않고 필요한 정보와 문서에 접근해 일을 하려면 다양한 플랫폼 지원이 필요이죠. 드롭박스 개인용과 비즈니스 모든 상용화 플랫폼을 지원합니다.

구분

개인용 Dropbox

기업용 Dropbox

지원 플랫폼

​윈도우

리눅스

안드로이드

아이폰/아이패드

Mac

윈도우 모바일

​윈도우

리눅스

안드로이드

아이폰/아이패드

Mac

윈도우 모바일

④ 기술 지원

드롭박스는 누구나 쉽게 시작하고 이용할 수 있는 환경 제공을 제공하지만, 그래도 사용자는 어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드롭박스 비즈니스는 이메일, 실시간 채팅 및 전화 지원 그리고 사용자 교육 (온라인 동영상 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합니다. 필요할 때 바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 버전은 기술지원을 티켓을 구입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분

개인용 Dropbox

기업용 Dropbox

지원 방법

​티켓을 구입해서 사용

​이메일

실시간 채팅 지원

전화 지원 (Advanced)

사용자 교육 (온라인)

*STK 통해 기업용 Dropbox를 구입하신다면 모든 플랜에서 전화 지원 가능합니다!


3. 결론

드롭박스 비즈니스와 개인용 모두 좋은 제품이죠. 어떤 것을 골라야 하는지는 지금까지 알아 본 것처럼 이용 목적과 조건에 따라 달라져야 한다는 것이 정답입니다. 회사 업무에 필요하고 여러 사람이 같이 사용해야 한다면 당연히 드롭박스 비즈니스 버전이 정답입니다.



드롭박스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알고 싶으시거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더욱 다양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조회수 145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