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국내 Dropbox 공식 총판사 STK 입니다.😊
다른 클라우드 솔루션에서는 보기 어려운
Dropbox만의 특별한 기능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해요!
우선, Dropbox는 크게 개인용과 기업용으로 구분이 됩니다.
개인용과 기업용의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관리자 기능의 유무라고 할 수 있습니다."
Dropbox Plan
| 개인용 | 기업용 |
관리자 기능 | X | O |
Plan |
|
|
(플랜별 기능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이미지 클릭!)
그렇다면, 관리자 콘솔이란 무엇이며 왜 필요한 것일까요?
관리자 콘솔이란?
사내 구입한 전체 Dropbox 라이선스를 관리하는 창구로
관리자 외 팀원 추가, 삭제 및 관리할 수 있습니다.
만일 회사에서 개인용 계정을 이용하게 된다면
소유권이 관리자가 아닌 개인에게 있기 때문에
퇴사자가 퇴사를 하면서 자료를 가지고 나가거나
외부로 자료를 유출하는 경우에 대비한 것에 한계가 있습니다.
또한, 퇴사자의 계정의 소유권,결제, 인수인계 등의 문제가 발생합니다.
기업용 Dropbox는 관리자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위와 같은 위험성과 불편함으로부터 벗어나게 해줍니다.
Dropbox 관리자 콘솔에서 사용 가능한 기능
팀 & 콘텐츠 관리 |
|
활동 감시 |
|
보안 설정 |
|
관리자 권한, 이렇게 사용해보세요!
관리자는 필요한 팀원에게 계정을 주거나
드롭박스가 필요 없어진 팀원의 계정을 회수 할 수 있습니다.
계정을 회수하는 경우에는 기존에 업로드 파일은 관리자가 따로 보관하거나 폐기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인수인계 시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파일 로그기록 관리가 가능해
누가, 언제, 무엇을 수정하고 생성하고 공유했는지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일, 누군가 데이터를 유출하려 한다면 파일 로그기록을 확인하면 되겠죠.
사용자 또한 본인의 활동이 감시된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함부로 파일을 유출할 수 없게 됩니다.
관리자 기능, 정말 유용하지 않나요?😆👏👏👏
지금 바로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 기업용 Dropbox의 다양한 기능들을 만나보세요! (문의하기에서 '평가판 신청'을 클릭하시면 무료체험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