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포스트에서는 드롭박스 개인 계정과 비즈니스 계정을 연결해서 폴더 및 파일을 이동하는 방법을 정리해 드렸죠. 개인용과 비즈니스용 모두 사용하면 좋은 점도 있지만, 생각하지 못한 일들이 생길 수 있습니다. 사용자 실수로 파일이 중복 저장되고 이로 인해 버전 관리가 안되는 경우가 대표적이죠. 바쁘게 일하다 보면 누구나 한 번 좀 겪는 일이기도 하고요. 그래서 사용 중인 드롭박스 베이직(Basic)이나 플러스 (Plus) 개인 계정을 비즈니스 계정으로 이전하는 것이 좋은 솔루션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이전 대상 폴더 및 파일 확인하기
기존 드롭박스 개인 계정을 드롭박스 비즈니스 (Dropbox Business) 계정의 팀으로 이전하려면 우선 두 가지 작업이 필요합니다.
① 드롭박스 비즈니스로 이전할 대상 폴더 및 폴더가 드롭박스에 있는지 확인합니다.
② 드롭박스 비즈니스 계정의 팀으로 이전하지 않을 폴더 및 파일 제거하기
위 2가지 작업을 완료했으면 이메일 주소를 인증하고 드롭박스 비즈니스 계정의 팀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모든 드롭박스 계정이 이메일 주소에 연결되기 때문에 해당 이메일을 통해 사용자 계정을 인증하고 주요 알림을 통보 받을 수 있습니다.
2. 팀 초대 수락 및 참여하기
① 드롭박스 관리자가 발송한 드롭박스 비즈니스 초대 이메일에서 “Join your team”단추를 클릭합니다.
② 드롭박스 계정의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로 로그인합니다.
③ 드롭박스 개인 계정에 있는 폴더와 파일을 옮길 장소를 정합니다.
A. 이전할 파일 대부분이 업무 자료라면 [드롭박스 비즈니스 팀 – 아래 그림에서는 “Test Customer”로 표기됨]을 선택합니다. 대부분 개인 파일이라면 오른쪽 메뉴 [“Test Customer 팀 계정에서 분리”] 클릭합니다.
B. 드롭박스 개인 계정에 있는 모든 파일이 드롭박스 비즈니스 계정으로 이전되며, 드롭박스 데스크톱 앱이나 dropbox.com사이트에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C. “내 자료 보기” 단추를 클릭하면 이전된 폴더 및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Q&A
질문 1: 드롭박스 비즈니스 계정으로 이전 시 싱글 사인 온 (SSO) 인증을 요구하면?
회사나 팀에서 전송한 초대 메일을 통해 드롭박스 비즈니스 계정으로 이전할 때 싱글 사인 온 (Single Sign-On) 인증을 요구한다면 해당 사용자도 그 인증 방식을 따라야 합니다. 또한, 업무용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SSO서비스에 로그인해야 합니다. dropbox.com이 아닌 다른 페이지에서 로그인할 때 문제가 생기면 회사의 드롭박스 비즈니스 관리자에게 문의하세요.
질문 2: 드롭박스 비즈니스로 이전. 통합하면 개인 계정은 어떻게 되나요?
드롭박스 개인용 (플러스 또는 프로페셔널 버전) 계정을 드롭박스 비즈니스로 업그레이드하거나 이전할 경우 사용 중인 플러스 또는 프로페셜널 요금제는 즉시 종료되며 잔액이 있는 경우 사용자가 선택한 결제 방법으로 환불됩니다. 드롭박스 결제 페이지에서 해당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드롭박스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알고 싶으시거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더욱 다양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