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Dropbox와 G사 당신의 선택은?

최종 수정일: 2022년 12월 20일

현재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인기있는 스토리지 서비스는 G사와 Dropbox입니다.

두 서버 모두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각각의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어느 한쪽이 더 좋다!” 라고 할 수 없습니다.


이번 컨텐츠에서는 두가지 스토리지 서비스를 비교하여 여러분이 원하는 요구 사항에 가장 적합한 것을 선택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

D사

G사

사용자 본인이 업무를 위해 사용해야 하는 도구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

사용자 경험보다 G사의 경험이 우선 순위

30만 개가 넘는 타사 앱 통합으로

원활하게 연결 가능

G사가 아닌 틀에서는 협업이 어려움

​에고시스템, 사용사례, 파일형식, 장치 또는

운영체제에 관계 없이 사용자를 지원

제한된 슬랙 및 줌 통합

​사용 편의성은 교육, 장애감소 및

생상성 향상을 의미

​동기화로 쉽게 사용할 수 없어 어려움을 겪으며, 고객은 사용 사례에 다라 별도의 클라이언트를 사용


 

1. Dropbox

“안정성”, “동기화”, “연동” 측면에서 가장 평가가 좋은 스토리지 서비스는 단연 Dropbox라고 할 수 있습니다.

드롭박스가 다른 스토리지 서비스보다 뛰어난 점을 낱낱이 파헤쳐볼까요?!

첫 번째, 동기화, 연동 측면에서 클라우드 중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아이패드, 휴대폰 등에 어플을 깔고 한 곳에 파일을 올리는 즉시 다른 기기에서 볼 수 있을 정도로 굉장히 빠른 속도로 동기화됩니다.


두 번째, Dropbox는 사용자 본인이 업무를 위해 사용해야 하는 도구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에코시스템, 사용 사례, 파일 형식, 장치 또는 운영체제에 관계없이 사용자를 지원합니다.


세 번째, 30만개가 넘는 타사 앱 통합으로 원활하게 연결이 가능합니다.


네 번째, 데스크톱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서 업로드할 때, 최대 2TB의 파일의 크기를 지원합니다. 또한 프레임 기반 주석, 브랜드 파일 전송, 다운로드 품질 옵션, 오디오 트랙 선택 등 크리에이티브 툴 애드온으로 풍부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다섯 번째, 업로드에 용량제한이 없습니다. 이는 ‘드롭박스’에만 해당하는 가장 큰 장점입니다.

이외에도 굉장히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는 Dropbox이지만, 한가지 큰 단점은 자비롭지 않은 가격이지만, 추천하기 방법으로 용량을 늘릴 수 있다는 거! 잊지마세요.

드롭박스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하단 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 Click!


 

2. G사

G사의 드라이브는 일정 크기의 사진과 동영상만 저장한다면 무제한 저장을 할 수 있다는 가장 큰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한 번에 15GB의 무료 용량을 제공한다는 것!

이 외에 드롭박스와는 차별화된 G사만의 특징을 파헤쳐볼까요?!

첫 번째, 무료 용량이 드롭박스는 2GB 반면에, G사의 용량은15GB입니다.


두 번째, 다운로드와 업로드 속도입니다. 드롭박스에 비해 다운로드 속도는 1.75배, 업로드 속도는 1.5배 정도 빠릅니다.


반면, 드롭박스와는 다르게 동기화 사용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고객 사용 사례에 따라서 별도의 클라이언트(공유 드라이브 및 일부 개별 폴더용 드라이브 파일 스트림, 개별 파일용 백업 및 동기화)를 사용합니다. 일부 사용자들은 어떤 클라이언트를 사용할지 제대로 알지 못합니다. 따라서 G사는 고객이 사용 사례에 따라 드라이브 파일 스트림과 백업 및 동기화를 전환하도록 하며, 드라이브 파일 스트림 내에서 단일 크기로 동기화됩니다.

단, 낮은 대역폭 상황에 대한 델타, LAN 또는 스트리밍 동기화 기능은 없습니다.

이렇게 Dropbox와 G사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두개의 스토리지 서비스 모두 뛰어난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여러분의 선택은 어느 쪽인가요?



드롭박스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알고 싶으시거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더욱 다양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조회수 45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Σχόλια


bottom of page